부산 일상(부산 최고의 전망대, 위워크 부산

위 이미지 Canva로 만들어 보다.

Canva

부산 재미난 도시.

감바스 만들기

감바스를 만들어 보았다. 백종원 유튜브를 참고하여 만들었는데 어렵지 않고 의외로 간단했다.

자주 주문하는 대구에 나폴리 스타일의 피자집이 있는데 항상 피자만 주문하다가 감바스를 주문했는데 도우를 찍어먹으니 맛있었다. 그래서 이번에는 피자만 주문하고 직접 만들어보기로! 집에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이 있었기에 마늘만 구입하고 만들었다.

나을을 먼저 볶은 다음에 올리브유를 넣어주고 마늘이 노릇해질때까지 익혀준다. 그런다음 기호에 맞게 칵테일 새우나, 버섯, 방울토마토, 브로콜리 등 첨가해주면 된다. 소금은 살짝만 넣어주고 마지막에 파슬리 뿌려주고 마무리했다.

직접 만들어 먹는 것도 나쁘지 않았다. 아니 꽤 맛있었다. 가끔 만들어 먹어도 괜찮을듯.

감바스

부산 최고의 전망대. 황령산 봉수대 전망대

태풍이 지나가고 날씨도 좋고 하늘이 너무 예뻐서 부산 전망을 보러 황령산 봉수대 전망대를 가보았다.

차를 타고 전망대 근처까지 갈 수 있기에 접근성은 나쁘지 않다. 다만 꽤나 오르막길을 계속 올라가야만 한다. 그리고 주차장은 있지만 주차대수가 많지않아서 주말에는 주차하기가 쉬워보이진 않았다.

평일에 방문했는데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대략 10~15분 정도 걸어 올라가면 전망대가 나온다. 부산이 거의 360도로 다보이는 곳. 봉수대 조금 가기전에 전망대는 해운대와 남구 남천동 용호동이 보이고 봉수대 아래 전망대로 가면 부산역과 북항, 서면지역이 다 보인다.

다음에는 야경을 보러 가봐야겠다.

위워크

공유오피스 위워크를 나가기 시작했다. 우선은 올액세스로 등록해서 체험중. 몇일 나가봤는데 만족스럽다. 도시락을 들고갔다가 내 도시락이 폐기되는 일이 발생했다. 나의 부주의이긴 하지만 얄짤없이 폐기할 줄이야. 조심해야지.

서면점과 BIFC점을 방문했는데 공용라운지 공간의 인테리어와 시설들이 꽤나 잘 구비되어있다. 스터디카페의 상위호환느낌. 물론 가격도 스터디카페보다는 비싸다. 올액세스의 장점은 전국, 전세계 지점을 이용할 수 있다는점! 디지털 노마드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프리랜서에게는 아주 좋은 시스템이라 생각된다. 위워크에 대해서는 나중에 좀 더 자세하게 글을 작성해보고자 한다.

주말에는 조용한 위워크.

워드프레스 적응중. 조금이라도 익숙해질려고 그냥 일상의 이야기나 가벼운 이야기로 계속 작성해보고자 한다. 아직 어수선한 레이아웃을 손좀봐야하는데 막막하네 ㅎㅎ 계속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