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는 힐튼 포인트 효율이 그리 좋지 않아 자주 사용되진 않는데요. 하지만 성수기나 주말에 잘만 사용하면 돈을 지불하고 투숙하는것 보다 꽤나 효과적으로 포인트 투숙이 가능합니다. 저는 얼마전에 여행을 당분간 안가서 모아 놓은 포인트를 다 양도 하였는데요. 양도하면서 알게된 절차와 주의 사항에 대해 설명해볼까 합니다.
힐튼 포인트 투숙의 장점
힐튼 포인트의 경우 장점이 몇가지 있는데요.
힐튼 포인트 현금 가치
힐튼 포인트 장점을 알아보기전에 대략적인 현금 가치를 알아봐야하는데요.
대략적으로 현재 1 힐튼 포인트당 5.5원~6원 정도 사이의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고 거래시에도 참고하면 좋겠죠?
우수한 포인트 효율
성수기때 유상 숙박보다 저렴한 투숙비용.(포인트 효율을 잘 따져 봐야함).
한국에서는 포인트 효율이 그리 좋지 않지만 동남아나 해외에서는 포인트 투숙이 훨씬 유리할 경우가 있습니다. 내가 가고자하는 여행지의 힐튼 호텔 포인트 효율을 잘 따져보시길 바랍니다.
예를 들어 콘래드 오사카의 경우 작성일 기준(24년 4월) 10만엔 정도의 숙박비가 발생하는데. 포인트 투숙의 경우 95,000포인트로(한화 50만원 정도) 절반 정도의 가격으로 콘래드 오사카 숙박이 가능합니다.
포인트로 5연박시 1박 무료
포인트로 5일 연속 숙박하면 마지막 날 1박이 무료가 됩니다. 5일 연속 숙박할 경우 포인트 숙박도 고려해보세요. 5박 예약시 예약 단계에서 4박분의 포인트만 차감되는지 잘 확인하세요.
힐튼 아너스 포인트 양도 양수 방법
포인트 양도: 힐튼 아너스 회원이 다른 회원에게 포인트를 직접 전송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힐튼 웹사이트에 로그인한 후, 포인트 전송 페이지에서 전송하고자 하는 포인트 수를 입력하고, 수령인의 회원 정보를 기입하면 됩니다.
먼저 힐튼 아너스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로그인을 하고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모양을 클릭한 뒤 Account를 클릭
그 다음 Points를 클릭해줍니다.
Points를 클릭하고 들어와서 스크롤을 밑으로 내려보면 Transfer Points가 있는데요. 클릭해줍니다.
양도할 포인트를 선택하고(1,000단위로 가능)양도 받을 사람의 이름(힐튼 아너스에 등록된 영문명)과 아너스 번호, 아너스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그런 다음 보내면 끝! 보내고 나면 메일로 영수증이 날라오니 잘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보통은 5분 이내로 트랜스퍼가 가능한데 경우에 따라 시간이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주의 사항
포인트는 전송 즉시 수령인의 계정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연간 최대 50만 포인트까지 전송할 수 있으며, 수령인은 연간 최대 200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포인트 양도 양수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후 최소 30일이 지나야 하며, 계정에 활동이 있어야 합니다. 활동이 없는 경우에는 가입 후 90일이 지난 후에야 포인트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받는 사람도 마찬가지로 90일이 지난 계정이어야 합니다.
거래시에도 반드시 안전거래등을 활용하는듯 사기 당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전 네이버 카페를 통해 거래하였는데. 구매자 정보등도 확인하고 네이버 안전거래로 진행하여 문제없이 잘 마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