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신주쿠 가부키초 타워 시설 분석 2024년

도쿄 신주쿠에 새로운 랜드마크가 생겼는데요. 영화, 럭셔리 호텔, 게임센터, 레스토랑, 극장등 다양한 오락시설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복합 빌딩입니다. 일본 제1의 환락가로 불리우는 가부키쵸 한가운데 들어섰는데요 200m가 넘는 건물이라 규모가 어마어마합니다. 어떠한 시설들로 구성되어있는지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글의 순서


개요 및 위치

명칭도큐 가부키초 타워
토큐 카부키쵸 타워
東急歌舞伎町タワー
개업일2023년 4월 1일
층수 / 높이지하 5층~48층 / 225m
교통JR신주쿠 역 도보 10분
세이부 신주쿠선 신주쿠 역 도보 1분
주요 시설호텔, 영화관, 공연장, 레스토랑, 엔터테인먼트 시설 등

위치

위치는 JR신주쿠보다는 세이부 신주쿠선과 가깝습니다. JR신주쿠 역에서는 조금 걸어야하네요. 오히려 한 정거장 다음인 신오오쿠보가 더 가까워 보입니다. 신주쿠에서는 치안이 좋지 않다고 알려진 가부키초인데요 요즘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워낙 많아서 너무 늦은시간만 아니라면 그렇게 위험하지는 않을겁니다. 순찰 도는 자치회 사람들도 자주 돌아다니기 때문에 너무 걱정 안해도 될 것 같네요. 그리고 가부키초 타워가 들어섬으로 인해 주변도 밝아지고 더더욱 사람들이 몰리는 곳이 되었네요.

자 이제 도큐 가부키초 타워 내부 시설을 알아보겠습니다.


주요 시설

지하, 저층, 중층, 고층으로 나눠서 시설을 알아보았습니다.


지하부 시설

B1F~B4F Zeep Shinjuku(Tokyo) 라이브 공연장

Zeep는 인디밴드나 조금은 덜 알려진 아티스트들이 주로 공연하는 라이브 공연장인데요. 일본은 다양한 팬심이 많은 나라이다보니 인디밴드들 공연도 인기가 상당합니다.

공연정보는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Zeep Shinjuku

에어리어 최대급인 1,500명의 수용인원 가지는 라이브 홀이, 액세스의 좋은 신주쿠에 탄생합니다.

지금까지의 Zepp 홀보다 컴팩트한 사이즈감은, 아티스트와의 거리가 가깝고, 한층 더 최신의 영상 설비에 의해, 여기서밖에 맛볼 수 없는 현장감 넘치는 음악 체험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 다종다양한 문화로 활기찬 가부키초답고, 다양한 장르의 음악 아티스트를 초빙해, 새로운 음악 콘텐츠를 국내 외로 발신해 갑니다.

Tokyu Kabukicho Tower


B1F~B4F ZEROTOKYO 신주쿠 클럽

신주쿠의 새로운 클럽의 탄생이네요. 사실 일본에서 5년 살면서 한 번도 못가봤는데 여기는 왠지 용기내서 갈 수 있을것 같은? ㅎㅎ 외국인 일본인 할거 없이 많이들 찾는 공간이 될 것 같습니다.

세계 유수의 번화가인 신주쿠 가부키초에 나이트 엔터테인먼트의 발신 거점 “ZEROTOKYO”.

컨셉은 “ENTERTAINMENT JUNCTION”. 음악, DJ, 공간 연출, 퍼포먼스 등, 모든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모아, 교차시키는 것으로, 지금까지 없는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체험을 만들어 내, 다양한 사람의 “자신의 기호를 극대하는” 장소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저층부

2F 가부키홀 가부키초 요코초 – 술과 음식을 즐기는 푸드 홀

다양한 음식점이 있는 공간입니다. 술도 마시고 맛있는 음식도 즐길수 있는 공간이죠. 네온사인이 화려한게 인상적이네요.


3F 남코 도쿄 namco TOKYO – 게임센터

게임센터도 있습니다. 다양한 일본의 오락실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새벽 1시까지 운영하니 늦은시간 즐길거리를 찾는다면 남코 도쿄도 괜찮을 것 같네요.

운영시간 : 11:00~AM01:00


4F 매트릭스 도쿄 신주쿠 던전 체험 시설

운영시간 10:00~22:00

2명 혹은 3명이 파티를 이뤄서 신주쿠의 몬스터를 처치하는 던전 체험 시설입니다. 방 탈출 게임과 유사한 시설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식 페이지를 참고해보세요.

매트릭스 도쿄 공식 홈페이지


5F EXSTION 회원제 웰니스 클럽

회원제 클럽


6F~8F 시어터 밀라노자 MILANO-ZA

다양한 무대 공연이 이뤄지는 곳입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니 기생충을 연극으로 해서 공연도 하더군요. 일본어를 알아야 재미가 있으니 일본어를 이해하신다면 괜찮은 관광 코스일수도 있겠습니다.

가부키초와 함께 발전된 신주쿠 밀라노 자리의 이름을 계승하는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시어터.

아티스트와 관객이 서로의 고동이나 숨결을 느껴지는 약 900석의 공간에서,

연극·음악·영상 등의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발신합니다.




중층부

9F~10F 109 시네마

109는 토호 시네마와 더불어 일보을 대표하는 영화관인데요. 프리미엄이 붙어서 좀더 편리하고 안락한 좌석을 가진 영화관도 있습니다. 국내에도 프리미엄 좌석이 있듯이 이곳도 비슷하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3면 화면을 보여주는 관도 있어서 좀 더 몰입감 있는 영화관람이 되겠네요.

음향시설은 얼마전 고인이 된 사카모토 류이치씨가 맡아서 했다고 합니다. 프리미엄 사운드를 선보이는 영과관이라고 합니다.


17F JAM17

레스토랑, 테라스, 바 등으로 구성된 다이닝&바 입니다. 17층에 위치해서 어느정도 신주쿠의 전망도 감상이 가능할것 같네요. 17층에 무료 전망대도 있습니다.



고층부

18F~38F 호텔 그루브 신주쿠 Hotel Groove Shinjuku

네이버 블로그에 호텔에 대해 소개한 글이 있는데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정식 명칭은 <호텔 그루브 신주쿠, 파크 로얄 호텔> 입니다. 18~38층에 들어와있어서 꽤 높은 곳에서 도쿄 도심 전경을 볼 수 있을것같네요. 오픈 기념으로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과 콜라보한 방도 기간한정으로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호텔 설명 포스팅 글

호텔 그루브 신주쿠 객실 가격 확인하기


18F, 39F~47F 벨루스타 도쿄 BELLUSTAR TOKYO

신주쿠 그것도 최대 환락가에 들어선 럭셔리 호텔입니다. 정식 명칭은 <밸루스타, 팬 퍼시픽 호텔> 18층 로비층이고 객실은 39층~47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위 객실의 경우 7m의 와이드 창을 통해서 도쿄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 사진을 보니 뷰가 엄청나네요.

호텔 설명 포스팅 글

벨루스타 도쿄 객실 가격 확인하기


도쿄 여행 관련 참고 글

2024년 도쿄 뉴스팟 토요스 천객만래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도심을 가기위한 이동수단 4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