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시부야 여행 가이드(교통, 맛집, 카페, 쇼핑, 호텔)정보 2024년판

시부야는 도쿄의 중심지로, 교통이 편리하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시부야 스크램블 교차로가 있습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쇼핑몰, 맛집, 카페가 밀집해 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패션의 중심지인 시부야 109와 독특한 분위기의 카페들이 많아 젊은이들에게 사랑받는 장소이죠. 추천 호텔들도 많아 편안한 숙박을 제공하며, 시부야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도쿄를 대표하는 관광지이자 젊은이들의 거리인 도쿄 시부야에 대해 소개해볼까 합니다.

Klook.com

교통 정보

시부야는 교통이 매우 편리하며, 다양한 철도와 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표는 주요 교통수단과 소요 시간을 정리한 것입니다. 나리타공항에서도 나리타익스프레스를 타고오면 한번에 오기때문에 공항 접근성도 괜찮은편입니다. 공항에서의 접근 관련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

나리타공항 도쿄도심 이동수단 5가지 2024년판

나리타익스프레스 왕복할인권 구매 방법 현장 발권(공항->도쿄 도심 이동방법) 2024년판

출발지교통수단소요시간상세정보
신주쿠JR 야마노테선약 5분역 간 거리가 짧아 매우 빠릅니다.
도쿄도쿄 메트로 긴자선약 15분직통으로 이동 가능합니다.
하네다 공항도쿄 모노레일 + JR 야마노테선약 45분모노레일로 하마마츠초까지 이동 후 JR 야마노테선을 이용합니다.
나리타 공항나리타 익스프레스약 1시간직통 열차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케부쿠로JR 야마노테선약 10분직통으로 편리합니다.


볼거리

시부야는 낮이며 밤이며 항상 활기가 넘치며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시부야 스크램블 교차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교차로로, 한 번에 수백 명이 건넙니다. 이곳에서 사진을 찍는 외국인 관광객도 꽤 많죠. 도쿄의 상징적인 모습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엄청난 인파가 장관을 이루죠. 저는 복잡한걸 좋아하지 않아서 선호하진 않지만 처음 봤을때 신기하긴 하더군요 ㅎㅎ

시부야 109
젊은 층을 위한 패션 빌딩으로 최신 유행 아이템이 모여 있습니다. 특히 10대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과거 시부야 패션의 중심이었던 109


하치코 동상

시부야 역 앞에 있는 충견 하치코 동상은 만남의 장소로 유명합니다. 일본의 유명한 충견 이야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시부야 하치코상

요요기 공원

넓은 면적을 자랑하는 공원으로 조깅이나 피크닉에 최적입니다. 봄에는 벚꽃이 아름답게 핍니다.

요요기 공원

시부야 스카이

시부야 스카이도 빼놓을수 없죠. 비교적 최근에 지어진 스크램블 스퀘어 최상층에 위치한 전망대입니다. 요즘에는 도쿄에서 전망대라고 하면 가장 유명해진 곳이지 않을까 싶네요.

도쿄 전망대 추천 5곳 도쿄시티뷰시부야 스카이 도쿄스카이트리 도쿄도청 도쿄타워



쇼핑

시부야는 쇼핑 천국입니다. 최신 패션, 잡화, 전자제품까지 무엇이든지 찾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 스크램블 스퀘어, 파르코 등 새로운 쇼핑 시설도 생기면서 더욱더 쇼핑하기에 좋은 환경을 갖추게되었죠.

시부야 히카리에

고급 브랜드와 멋진 카페, 레스토랑이 있으며 쇼핑과 식사를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시부야 파르코

다양한 상점이 모여 있어 패션, 예술, 문화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닌텐도 도쿄 대형 매장이 있는곳으로도 잘 알려져 있죠. 닌텐도나 마리오 매니아라면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시부야 파르코 닌텐도 도쿄


LOFT 로프트

도큐핸즈와 더불어 잡화, 문구, 인테리어 등 다양한 아이템이 모여 있는 곳으로 유명한 로프트입니다. 선물이나 기념품을 구입하기에도 좋은 곳이죠. 저도 시부야 갈 때면 항상 들르는 곳입니다.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과 기념품들이 많아서 매번 신선한 자극을 받는곳이기도 하죠.

시부야 로프트


돈키호테

24시간 영업하는 대형 디스카운트 스토어로 무엇이든 찾을 수 있는 편리한 장소입니다. 관광객들이라면 필수코스라 할 수 있는 돈키호테 입니다. 일본과자, 오타이산, 이브퀵등 일상약들도 파는곳이죠. 면세혜택도 볼 수 있어서 들러볼만한 장소입니다.

돈키호테 5% 추가 할인 쿠폰

돈키호테 메가돈키 시부야점
Klook.com


맛집

시부야는 다양한 장르의 맛집이 있는데요. 일본 요리부터 각국 요리까지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게 이름을 클릭하면 구글맵으로 바로 연결이 됩니다. 상세 리뷰나 사진등을 확인해보세요.

  1. 곤파치
    일본식 이자카야로 맛있는 야키토리와 일본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전통 일본 가옥 스타일의 인테리어가 인상적인곳이죠. 니시아자부지점이 인기가 많은데 시부야점도 꽤 괜찮습니다.
  2. 츠루동탄 스크럼블 스퀘어 점
    우동 전문점으로, 푸짐한 우동이 특징입니다. 우동을 담아주는 그릇 크기가 장난이 아니죠.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맛집입니다. 인테리어도 멋져서 데이트 장소로도 좋죠.
  3. 아부라소바 시부야 구미
    BTS뷔와 블랙핑크 제니가 픽한 맛집으로도 알려진 아부라소바집인데요. 긴자구미가 알려져있긴한데. 다른 지점도 맛은 동일합니다. 저는 이케부쿠로, 시부야, 닌교초, 아카사카, 긴자 지점에서 먹은적이 있는데 맛은 다들 동일합니다. 아부라소바 맛이 아주 일품이죠.


카페

시부야에는 멋진 카페도 많이 있습니다.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장소 몇가지를 소개해볼께요.

스타벅스 시부야 스크램블 스퀘어

시부야 스크램블 교차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스타벅스로도 잘 알려져 있죠. 테라스 자리가 인기가 많습니다. 시부야 관광 중 잠시 쉬기에 좋은곳이죠.

푸글렌 커피

푸글렌 커피

푸글렌 커피는 시부야에 위치한 노르웨이식 카페로, 아늑한 분위기와 뛰어난 커피 품질로 유명해요. 1963년 오슬로에서 시작된 푸글렌은 도쿄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으며, 스칸디나비아식 인테리어와 신선한 원두로 만든 커피가 특징이에요. 다양한 베이커리와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커피 애호가들에게 사랑받는 장소예요.

스트리머 커피 컴퍼니

본격적인 라떼 아트를 즐길 수 있는 카페로, 인테리어도 세련되었습니다. 커피 애호가에게 추천합니다.

호텔

시부야에는 많은 호텔이 있어 관광이나 비즈니스에 편리합니다. 다음은 추천 호텔입니다.

도쿄 호텔 예약

  1. 세루리안 타워 도큐 호텔
    시부야 역에서 도보 5분 거리의 고급 호텔입니다. 멋진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객실과 품격 있는 서비스가 매력적입니다.
  2. 시부야 엑셀 호텔 도큐
    시부야 역과 직결되어 있어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객실은 널찍하고 쾌적한 숙박을 보장합니다.
  3. 시부야 그랑벨 호텔
    모던한 디자인과 편안한 시설이 특징입니다. 관광의 거점으로 최적입니다.
  4. 호텔 메트로폴리탄
    시부야 역에서 도보 거리에 있는 비즈니스 호텔입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깨끗한 객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Klook.com

정리

시부야 어떠셨나요? 도쿄를 대표하는 관광지이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곳인데요. 조금 복잡하긴 하지만 볼거리가 다양해서 도쿄 여행을 왔다면 한번 정도는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신선한 자극이 되는 가게나 음식, 아이템을 만나 보기에 최적의 장소라는 생각이 드네요. 다음 관광지 소개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