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 도쿄를 방문시 나리타공항에서 도쿄 도심으로 향하는 다양한 교통수단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가장 빠르면서도 합리적인 가격과 편리함을 제공하는 스카이라이너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게이세이 스카이라이너, 액세스 특급
게이세이 스카이라이너의 경우 모든 이동수단중 가장 빠르게 도쿄 도심으로 들어가는 특급 열차입니다. 요금도 나리타 익스프레스보다 조금 저렴합니다. 스카이라이너와 함께 인기가 많았던 나리타익스프레스 왕복할인권이 있는데 최근 대폭 인상이 되면서 스카이라이너의 인기가 더 높아졌습니다. 특히 호텔이 우에노 닛포리 지역이라면 가장 빠르게 접근이 가능하죠.
1. 요금 및 소요시간
나리타 공항역에서 닛포리까지 36분 소요되고 요금은 2,570엔
나리타 공항역에서 우에노까지는 41분 소요되고 요금은 닛포리와 동일한 2,570엔
소요시간은 최단시간이기때문에 조금 늘어날 가능성은 있습니다.
2. 스카이 라이너 티켓 구입 및 예약 방법
공항에서 무사히 입국을 마치고 지하철 탑승으로 가면 게이세이 전철 개찰구가 나오는데요. 창구에서 구매를 해도 되고 자동발매기를 이용해서 구매해도 됩니다.
현장에서 구매하는것 보다 클룩, kkday, 마이리얼트립등 대행사에서 구매하는게 조금더 싼 편입니다.
스카이라이너 티켓 + 지하철 티켓(도쿄 메트로, 도영 지하철 무제한 탑승권)
대행사에서 구매한 티켓 바우처를 갖고 게이세이 창구에서 티켓으로 교환하면 됩니다.
3. 노선도(스카이라이너/ 엑세스 특급)
4. 스카이라이너 시간표
게이세이 스카이라이너 시간표(2023년 11월 25일 이후 시간표)
5. 게이세이 액세스 특급
액세스 특급의 경우 1,350엔 정도로 도쿄 도심까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긴사와 가까운 신바시역까지의 경우 소요시간도 1시간 10분정도로 나쁘지 않죠. 요금도 1,350엔이라 합리적이라 생각 됩니다. 액세스 특급이긴 하지만 좌석은 일반 지하철과 유사한 형태이므로 짐을 놓거나 편하게 가기에는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나리타 공항 -> 도쿄도심 다른 이동 수단
스카이라이너 이외에도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도심으로 이동하는 수단이 있는데요.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
스카이라이너 정보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