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디즈니 랜드와 디즈니 씨를 보다 효율적으로 즐기기 위한 <엔트리 리퀘스트> 대해서 알아보고 이용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볼까 합니다. 디즈니 공식에선 엔트리 접수라고 표현해 놓았습니다. 이 글을 시작으로 도쿄 디즈니 랜드 디즈니씨를 즐기기 위한 <디즈니 프리미어 액세스>, <프라이오리티 패스>, <스탠바이 패스>에 대해서도 작성해서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Klook.com도쿄 디즈니랜드/씨 티켓 구입
도쿄 디즈니 엔트리 리퀘스트(접수)
새롭게 오픈한 신 어트랙션이나 그리팅 공연 등 대상 시설을 체험하기 위해서 새롭게 등장한 추첨제의 신 룰(시스템)입니다. 도쿄 디즈니 앱을 통해 공연이나 그리팅 추첨에 리퀘스트가 가능하죠. 엔트리 리퀘스트는 디즈니 랜드나 디즈니씨 파크에 입장한 뒤 사용이 가능합니다. 작성일 기준으로는 공연 쇼나 그리팅이 대상이고 추첨을 통해서만 체험이 가능합니다.
<엔트리 리퀘스트> 대상시설?
현재는 일부 공연 쇼와 그리팅입니다. 시기에 따라서 조금씩 추가 되거나 빠지고 하는데 이부분은 방문 당일 확인하거나 방문하기 전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한번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 이미지는 현재 엔트리 접수 대상 공연 리스트입니다.(24.02.20 기준)
<엔트리 리퀘스트> 신청하면 체험 가능 여부 및 리퀘스트 접수 횟수
⇒ 추첨에 의해 결정된 당첨자만 입장(체험)할 수 있는 규칙입니다. 또한, 신청은 1개 시설에서 1일 1회만 가능합니다.
<엔트리 리퀘스트>는 접수 시간이 있어?
⇒그날 상황에 따라 다르니 앱으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엔트리 접수를 실시하지 않고 다른 어트렉션 처럼 입장이 가능한 날도 있습니다.
<엔트리 리퀘스트>는 <프라이오리티 패스>와 뭐가 달라?
⇒ ‘프라이어리티 패스’는 선착순으로 돌아가며 이용할 수 있는 시간대가 주어지지만, ‘엔트리 접수’는 게스트가 선택하는 희망 시간대별 추첨제입니다.
엔트리 리퀘스트(접수)하는 방법
1. 엔트리 접수
– ‘My Plan’의 ‘Entry Request’에서 어트랙션, 캐릭터 그리팅, 공연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2. 파크 티켓 인증
– 모든 이용자의 파크 티켓을 선택합니다.
– 종이 티켓 소지자는 바코드를 스캔하여 인증합니다.
– 3세 이하 어린이는 인증이 필요 없습니다.
– 당일 입장 티켓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3. 시설 선택 및 시간대 선택
– 엔트리 접수할 시설에서 ‘Select Time’으로 시간을 선택합니다.
– 원하는 이용 시간대를 선택합니다.
4. 엔트리 접수 내용 확인
– 선택한 시설, 시간대, 인원수를 확인한 후 ‘Request’를 터치합니다.
– 각 시설은 하루에 한 번만 엔트리 접수가 가능합니다.
5. 엔트리 접수 결과 확인
– 결과가 표시되면 대상 시설의 이용 시간이 확인됩니다.
– ‘We are sorry we could not arrange the experience you requested.’가 표시되면 당일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6. 패스 표시 및 바코드 판독
– ‘My Plan’의 ‘Display code’를 터치하여 2차원 바코드를 표시합니다. 2차원 바코드는 이용 가능한 시간이 되면 표시 됩니다.
– 시설 입구에서 그룹 전원의 파크 티켓 또는 앱의 2차원 바코드를 판독기에 인식시킵니다.
정리
엔트리 리퀘스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렇게 어렵진 않죠? 저도 지난번에 디즈니 씨를 방문했을 때 빅밴드 비트 공연을 보려고 했었는데 뒤늦게 엔트리 리퀘스트에 대해 알게 되었죠. 뒤늦게 마지막 타임 접수를 하였는데 추첨에서 떨어지고 말았습니다. 미리 알았더라면 좀 더 여유로운 시간대의 공연을 리퀘스트 가능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방문전에 미리 관심있는 공연이나 그리팅등을 알아보고 방문 당일 리퀘스트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
Klook.com
정보 출처 : 도쿄 디즈니 리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