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도쿄 메트로에서도 신용카드 터치 결제를 지원합니다. 2025년 3월 22일 부터 공식적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한국 내 발행 신용카드 중에서 터치결제 마크(와이파이 모양)가 있고 해외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라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Klook.com
도쿄 메트로
도쿄에서는 도쿄 메트로만 이용해도 거의 대부분의 관광지를 다 갈 수 있습니다. 신주쿠, 이케부쿠로, 도쿄역, 긴자, 시부야 등등 대부분의 유명 관광지에 노선을 갖추고 있죠.
참고로 도쿄 메트로는 도영 지하철과는 별개의 운영회사입니다. 자주 헷갈리는 부분인데. 도쿄 메트로와 도영 지하철은 엄연히 다릅니다. 다만 두 회사 함께 이용 가능한 패스권등이 있긴하죠. 이번에 신용카드 터치 결제는 도쿄 메트로에만 해당됩니다.
조금 알아보니 도영 지하철도 현재 일부 구간에서 신용카드 터치결제를 시범 운영중에 있어서 아마 조만간 도영 지하철도 적용되지 않을까 싶네요.
신용 카드 터치 결제 및 QR코드 인식 지원
신용카드의 경우 아래 이미지 처럼 컨텍리스 마크가 있는 개찰구를 통해 카드를 터치하고 지나가면 됩니다.
QR도 이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데요. 도쿄 메트로 홈페이지에서 24시간권을 구매하여 QR코드로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요즘은 클룩이나 kkday, 마이리얼트립 등에서도 도쿄 지하철 1일권 3일권(이용 방법 글) 등을 QR코드 형식으로 제공하고 있어 유사하게 도쿄메트로 전용 QR티켓 서비스가 제공 될 것 같네요.
위 이미지 처럼 터치 결제가 지원되는 개찰구에서 신용카드 터치 혹은 QR코드를 인식시켜 주면 됩니다.
위 사진 처럼 저렇게 터치만 해주면 결제가 이뤄지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하죠. 도착역에서 내릴 때에도 똑같이 하면 됩니다. 아래 도쿄 지하철 패스와 오사카 지하철 터치결제에 대한 글을 첨부했으니 참고해보세요.
참고 자료
도쿄 메트로 보도 자료
https://www.tokyometro.jp/news/2025/22017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