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여행 필수 라피트 예약 탑승방법 티켓가격 정보 2024년

오사카 여행의 필수 교통 수단인 난카이 특급 <라피트> 입니다. 아마 대부분의 오사카 여행객들이 난카이 전철의 라피트나 JR의 하루카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가장 빠르게 난바까지 이동이 가능한 라피트에 대해 어떤 열차인지, 티켓, 시간표 등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1. 간사이 공항 난카이 특급 라피트는 어떤열차?

난카이 전철의 특급 「라피트」는, 오사카와 칸사이 국제공항(칸사이 공항)을 연결하는 고속 철도.최고 시속 130km로 쾌적하고 신속하게 이동.차량 내부는 쾌적한 좌석과 무료 Wi-Fi를 제공.승차자에게 뛰어난 서비스와 빠른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라피트 열차 좌석 및 열차 정보

슈퍼시트와 레귤러 시트 차량이 있습니다. KTX의 특실과 같은 개념이죠. 슈퍼시트는 보다 쾌적하고 넓게 사용이 가능해서 짐이 많거나 편안함을 원한다면 추가요금을 내가 이용이 가능합니다. 일반 시트만 하더라도 꽤 쾌적하기 때문에 일반으로도 충분 할 것 같네요.


여행용 캐리어나 손가방등 짐을 수납할 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아주 편리합니다. 일반 열차를 탈경우는 캐리어 관리가 은근 신경쓰이죠. 라피트라면 그런 걱정은 필요 없습니다.


2. 라피트 티켓 정보 및 예약 사이트

라피트 티켓 가격

레귤러 시트 1,300엔

슈퍼 시트 1,490엔


티켓 구매 사이트

여행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클룩, kkday, 마이리얼트립등 선호하는 사이트에서 구매하면 되겠습니다.

일본 현지에서 구매하는것 보다 위 사이트에서 구매하는게 편리하고 조금 저렴합니다.

라피트 티켓 바우처 구매 페이지(예약 티켓, kkday)

라피트 티켓 바우처 구매 페이지(예약 티켓, klook)

Klook.com


3. 라피트 시간표

특급 라피트 시간표는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라피트의 경우 대체적으로 30분 간격으로 1대씩 있습니다.


4. 라피트 탑승 방법

step 1. 라피트 티켓 교환 or 티켓 구입

아래 이미지가 난카이 간사이 공항 역인데요. 왼쪽에 보이는 티켓 오피스에서 국내에서 미리 구매한 라피트 바우처를 티켓 오피스에서 교환하면 됩니다. 현장에서 구입할경우도 카운터에서 구매해도 되고 오른쪽에 보이는 자동 발매기를 이용해도 됩니다.


step 2. 라피트 티켓 교환 후 개찰구 통과

바우처를 라피트 특급권으로 교환을 하고나서 개찰구로 향합니다. 찰구 오른쪽 투입구에 표를 집어 넣어서 통과합니다. 표가 다시 나오니 반드시 회수하세요!


step 3. 라피트 시간 및 탑승 플랫폼 확인

교환한 라피트 탑승권에 열차 출발 시간과 탑승 열차 종류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잘 확인하고 플랫폼을 찾아가면 됩니다.


step 4. 라피트 탑승 위치 확인

탑승 위치 역시 티켓에 표시되어 있으니 플랫폼 바닥에 표시와 대조해가면서 찾으면 됩니다. 혹시 열차 시간이 임박할 경우에는 그냥 탑승한다음에 열차 안에서 자리를 찾아가서 앉으면 되겠습니다.


step 5. 라피트 열차 내 좌석 찾기

라피트 트급 티켓에 기재되어있는 열차 번호화 좌석 번호를 확인후 맞는 자리에 착석 하면 됩니다.


5. 정리

특급 라피트 어떠셨나요? 난바에 호텔이 있다면 필수 교통수단이 될 것이고 우메다 주변이라 하더라도 그리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 한번만 갈아타면 되기 때문이죠. 일반 공항 열차보다는 조금 비싸지만 편안하고 빠르게 목적지 까지 갈 수 있는 교통 수단이니 활용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오사카 여행 관련글

라피트 이외에도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시내로 이동하는 다른 방법들도 있는데요. JR하루카나 리무진 버스, 택시등이 있습니다.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시내 이동 방법 4가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