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리타공항 도쿄도심 이동수단 5가지 2024년판

Klook.com

도쿄를 여행하기위한 관문 공항인 나리타 공항. 우리나라의 인천공항 처럼 도쿄 도심에서 조금 떨어져있는데요. 하네다 공항의 경우 김포공항처럼 도심 공항이라 접근성이 좋은데 인천 출발의 경우 대부분 나리타 공항행이라 많은 분들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도심으로 이동하는 대표 교통수단 4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나리타 익스프레스 NEX

저는 개인적으로 나리타 익스프레스를 선호합니다. 할인 요금을 적용하더라도 다른 교통수단에 비해 조금 비싸긴 하지만 편하고, 빠르고, 시간 정확하고, 주요 도쿄 도심지 환승없이 바로 가는 장점이 있습니다.

요금 및 소요시간

요금의 경우 할인을 받지 않으면 매우 비싼 편입니다. 나리타 공항에서 -> 도쿄역까지 무려 3,070엔! 왕복 6,140엔이나 됩니다.

하지만 우리는 관광을 하러 온 외국인이니 할인요금을 적용 받아야겠죠?

안타깝게도 2023년 JR에서 대대적인 각종 패스 요금 인상을 발표하면서 나리타 익스프레도 인상되었습니다. 할인 요금을 적용 하면 나리타 공항<->도쿄역 왕복 5,000엔입니다. 편도는 할인요금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소요시간은 나리타공항에서 도쿄역까지 최단 50분 소요됩니다. 시부야까지는 1시간 16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할인 왕복권의 경우 구매일로부터 14일 이내로 왕복권 모두 사용해야함


노선도

노선도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도쿄 주요 지역을 지나갑니다. 신주쿠, 시부야, 도쿄역, 시나가와, 요코하마등 환승없이 편하게 이동이 가능하죠. 요코하마까지 환승없이 한 번에 가는 교통수단은 나리타 익스프레스가 최고입니다.

자동발매기로 왕복 할인권 구매 영상

제가 이번에 도쿄를 다녀오면서 나리타익스프레스 할인권 구매 영상을 찍어봤습니다.



2. 게이세이 스카이라이너, 액세스 특급

게이세이 스카이라이너의 경우 모든 이동수단중 가장 빠르게 도쿄 도심으로 들어가는 특급 열차입니다. 요금도 나리타 익스프레스보다 조금 저렴합니다. 하지만 나리타익스프레스 왕복할인 요금에 비하면 비싼 금액이죠. 편도로 이용하기에는 나쁘지 않은 선택지 입니다. 특히 호텔이 우에노 닛포리 지역이라면 가장 빠르게 접근이 가능하죠.

요금 및 소요시간

나리타 공항역에서 닛포리까지 36분 소요되고 요금은 2,570엔

나리타 공항역에서 우에노까지는 41분 소요되고 요금은 닛포리와 동일한 2,570엔

소요시간은 최단시간이기때문에 조금 늘어날 가능성은 있습니다.



게이세이 스카이 라이너 티켓 구입

스카이 라이너 티켓 구입(클룩)



노선도

게이세이 액세스 특급

액세스 특급의 경우 1,350엔 정도로 도쿄 도심까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긴사와 가까운 신바시역까지의 경우 소요시간도 1시간 10분정도로 나쁘지 않죠. 요금도 1,350엔이라 합리적이라 생각 됩니다. 액세스 특급이긴 하지만 좌석은 일반 지하철과 유사한 형태이므로 짐을 놓거나 편하게 가기에는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1000엔 버스(1300엔 버스)

도쿄역과 긴자로 가는 과거 1,000엔 버스로 유명했던 공항 버스인데요. 근래들어서 요금이 올라서 1,300엔입니다.

(이른 아침이나 심야의 경우 2,600엔)

구입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은데 나리타 공항 입국장을 빠져나오면 버스티켓 구매 카운터가 있습니다.

승하차장 안내

자세한 내용은 아래 버스회사 공식 링크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https://tyo-nrt.com/kr

저가 버스도 점점 노선이 늘어나는 추세이군요. 토요스, 이케부쿠로, 시부야도 추가로 새로 생겼습니다.

4. 일반 공항 리무진 버스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공항 리무진 버스입니다. 1300엔 버스에 비하면 3000엔대로 비싼 가격이지만. 신주쿠쪽 호텔이나. 도쿄 각 지역을 빠르고 쉽게 연결하는 노선이기에 여전이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특히 신주쿠쪽 투숙한다면 리무진 버스도 알아보는것도 괜찮습니다.

공항 리무진 버스 예약(클룩)


5. 일반 열차

JR의 경우 일반 쾌속열차가 있는데 대략 1400엔 정도로 도쿄역까지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요시간이 1시간 30분정도 소요되고 내가 가고자하는 주요 역까지 한번에 안가는 경우도 많아서 별로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보통 일본에 거주하시는 분이 공항 마중나갈때 많이 이용하는 수단인것 같습니다.


5. 총평

내가 가고자하는 위치에 따라 이동수단이 결정되리라 생각됩니다. 보통 관광으로 가면 신주쿠, 시부야, 신자쪽을 많이 가는데 이럴 경우에는 나리타 익스프레스가 가장 편한 수단이 아닐까 싶네요. 저는 이케부쿠로 근처에 거주 시절에는 항상 스카이라이너를 이용했는데 얼마전에 다녀온 도쿄여행에서는 나리타익스프레스를 이용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평가를 해보자면 나리타익스프레스 할인 왕복권이 가장 편하고 빠르고 좋았던것 같습니다. 열차 차량역시 KTX처럼 쾌적하게 되어있고 큰 캐리어도 적재할 수 있는 공간이 잘 마련되어있죠.

아마 첫 목적지로는 대부분 호텔일텐데요. 호텔의 위치에 따라 이동수단을 결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미지 출처 : Narita Airport


일본 호텔 소개 블로그

https://blog.naver.com/nanidribble

도쿄 도심 전망대 추천

error: Content is protected !!